FLOWER FESTIVAL
1월 JANUARY
한림공원 수선화정원에는 겨우내 피어난 오십만 송이에 달하는 금잔옥대 수선화와 제주수선화가 생명의 약동을 알립니다. 혹한의 겨울을 견디고 수줍게 피어난 수선화의 초연한 모습과 함께 은은한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월 FEBRUARY
버드나무처럼 늘어지는 90년생 능수백매화와 능수홍매화가 장관을 이루며 20년 이상 된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이 매서운 겨울 바람을 이겨내고 한림공원 매화정원에서 단아한 자태를 뽑냅니다.
3월 MARCH
완연한 봄! 한림공원의 왕벚꽃 동산에서는 하늘을 수놓은 왕벚나무가 관람객들에게 화사한 봄소식을 전달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림공원 왕벚꽃 동산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4월 APRIL
아펠둔(Apeldoorn), 키스 넬리스(Kees Neles), 란반더 마크(Leenvander Mark), 퍼플 프린스(Perple Rince)등 다양한 품종의 튤립이 산야초원내 튤립정원의 화단을 장식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5월 MAY
한림공원 산야초원에는 350여 종의 식물과 300여점의 산야초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봄을 맞아 새우란, 꽃양귀비, 매발톱꽃, 천남성, 둥굴레 등 수십종의 야생화가 앞다투어 꽃을 피워내고 있는 살아있는 생태환경의 교육장입니다.
한림공원 열대 분재원과 아열대식물원 온실, 연못정원 온실에서는 남미 브라질이 원산지인 부겐빌레아가 분홍, 빨강, 주황, 노랑, 보라, 하양 등 화사한 색상을 뽑내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6월 JUNE
6월 여름의 문턱, 한림공원 수국 동산에 수국 꽃들이 시원시원하게 만발했습니다. 가지마다 풍성하게 맺힌 1000여 본의 수국, 산수국 꽃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위를 식혀주고 기쁨을 한아름 선사합니다.
7/8월 JULY/AUGUST
한림공원 연못정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연꽃축제에는 홍련, 백련을 비롯하여 열대수련, 빅토리아수련, 파피루스, 워터칸나, 물양귀비 등 희귀한 100여종의 연꽃과 수생식물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9월 SEPTEMBER
무더운 더위도 한풀 꺽이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가을이 다가올때, 아름다운 자태의 꽃무릇이 꽃망울을 터트려 한림공원 산야초원과 곰솔광장을 붉은 빛으로 물들입니다.
10월 OCTOBER
가을 하늘이 푸르러질 무렵 10월 산야초원 제1오솔길 코스모스정원에서는 1000여평의 정원에 빨강, 분홍, 하양등 알록달록한 코스모스가 만개합니다.
분홍분홍한 억새 핑크뮬리가 협재굴 화단을 핑크빛으로 물들입니다. 가을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때 풍성한 핑크뮬리의 복실복실한 따스함을 느껴보세요.
11월 NOVEMBER
한림공원 국화축제에서는 국화로 만든 대형 국화 꽃 탑을 비롯하여 형형색색의 다륜대작, 현애국, 목부작, 석부작, 분재국화 등 아름다운 국화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화 축제 기간중에는 구화향이 그윽한 국화차와 국화꽃이 들어간 국화쿠키 등 먹거리와 국화비누, 국화엽서등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2월 DECEMBER
추운 겨울에 꽃을 피우고 가장 아름답게 피었을 때 송이째 떨어지며 화려한 색깔과 자태를 간직하는 동백. 한림공원에서는 붉은 색의 동백, 애기동백과 순백의 흰꽃겹애기동백이 제주 전통 초가와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겨울의 정취를 더합니다.